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몰입독서

단 하나로 가는 길 원씽(The One Thing)

by 청바지 입고 개발자 2021. 5. 26.
반응형

글을 써 보려는데 생각보다 다른 책들보다 후기가 잘 써지지 않았습니다.

자꾸 나의 원씽은 무엇일까 라는 원론적인 생각에 빠져서 문장으로 정리 안 되는 생각들이 머릿속에서 마구 맴도네요. 한 번에 모든 게 정의되긴 당연히 힘들겠죠!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에 써 봅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중략) 단 하나의 목적의식, 궁극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까지 도달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핵심을 파고들게 되면 단 하나만을 바라보게 된다. 그게 가장 좋다.

원씽 for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
엇인가?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항상 달을 목표로 삼아라.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지금 당장 해야만 하는 것, 다른 모든 일들은 모두 쪼꼬미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단 하나의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3년 안의 장기 계획은 경제적 자유지만 올해의 목표는 100만 원의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 블로그 매일 쓰는 것 습관화 하기

일단 매일 써야 됩니다. 6월 말까지 150개의 글을 발행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아직 한참 미달입니다. 제일 쉽고 당장 할 수 있는 것인데 지켜지지가 않았습니다. 자리에 앉고 글을 쓰겠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하면서 여러 영역으로 사업 확장이 가능할 수 있겠다는 힌트를 많이 얻었던 것 같습니다.

- 우리 집의 지출을 통제하여 다음 투자를 위한 시드 머니를 만드는 것입니다.

현금흐름도 중요하지만 우선 먼저 저희 집의 지출을 관리할 수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내 돈들이 관리가 안된다면 아무리 많은 현금흐름이 있어도 빛 좋은 개살구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자면 아내와 같은 같은 목표를 공유를 하고 공감해야겠죠. 지금 당장 이번 달의 흐름부터 아주 끝까지 추적해 보겠습니다. 아주 그냥!!!

- 부동산 투자 공부

실질적인 투자 공부를 하기 위해서 우선 실전 같은 교육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수강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새로운 것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당장 이번 달의 강의부터 찾아보는 것으로

- 업무에서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지식 자산 확보

회사원에서 사업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서 지금 쌓아야 하는 경험들을 좀 더 파고, 그동안 경험해보지 않았던 영역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시도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게 저에겐 가장 큰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좀 더 확장해서 만들어 내는 성과들이 내 사업의 영역에서 크게 잘 활용될 수 있을 겁니다 우선 실행해 보는 모바일 학습부터 시작 !!!

첫 번째 도미노를 밀어야 되는 것도 있고 중간에 넘어지다 멈춘 도미노들도 보이네요. 다시 한 번 먼지 쌓인 도미노들 털어내고 밀어 보겠습니다.

원씽 for 육아

짧은 제 인생을 되돌아 보면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성공했던 일들은 대부분 이책에서 말하는 도미노 철학처럼 바로 앞에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밀고 나가면서 실행했을 때 좋은 성과로 이루어졌던 것 같습니다. 아이도 이 개념을 몸으로 체감하고 성공체험을 할 수 있는 많은 경험들을 맛 보았으면 합니다. 같이 하나하나 달려가 보는 것으로 !!!

단 하나의 것 !!!!아이와 영어 공부 시작하기 !!매일 영어책 하나씩 같이 읽기를 도전해 봅니다. 오늘 5일차 정도 된 것 같아요.우선 아이가 영어랑 친숙해지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근데 내가 영어랑 안친하면 안되지 저도 다시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 조금씩이라도 영어원서를 읽어 보기!

원씽 for 업무

제 업무를 하면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하고 시스템 모니터링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하루에도 수십 명의 개발자들과 메신저로 대화하고 전화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내가 아무리 봤는데도 도저히 안된다. 원인을 모르겠다. 원인 좀 밝혀달라" 이런 개발자들의 질문들이 많습니다. 물론 쉽게 풀리는 것들도 있지만 그분들이 오래 봐도 모르겠는걸 순식간에 분석해서 알기는 당연히 쉽지 않습니다. (어려워어려워) 이렇게 업무를 하다 보면 나 오늘 뭐했지 하면서 다른 사람들 문제만 풀어주다가 업무를 마무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좀 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일들을 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제 업무를 많이 놓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분들에게 당장 빨리 확인을 해 주는게 당장 도움을 줄 순 있겠지만 시간이 조금 들더라도 집중해서 시스템을 개선하고 더 좋은 프로세스를 만들어 문의를 줄여주는게 훨씬 더 생산적일 것 같습니다.

나의 단 한나의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일은 나의 집중력을 흐리는 잡무에 불과하다

우선순위를 잘 고려해서 업무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야 나도 더 재미있게 생산성 있게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원씽으로 고고 !!!

이것저것 할 일 목록만 나열할게 아니라 한 발씩 성큼성큼 나아간다가 원씽에서 주는 메시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체적인 목표들이 이미 세웠으니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하고 도미노를 쓰러뜨려 나가다 보면 기대하지 않았던 성과도 반드시 따라오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최근 영감을 받고 있는 몇몇 분들을 보면 꾸준히 하시다가 어느 순간 팍팍 성장하시더라고요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을 작성해서 해야 하는 것에 집중하는 제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해야할 것의 종류도 다르고 할 것도 많죠~ 하지만 그 많은 것 중에서도 우선 순위는 있어야 되고 그것에 집중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내면속의 목적의식과 우선순위로 높은 생산성과 수익으로 이어지는 멋진 삶을 기대해 봅니다.


원 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