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티스토리 애드센스 느낀점(feat 연습생)

by 청바지 입고 개발자 2021. 4. 27.
반응형

21년 1월부터 티스토리 시작해서 지금까지 50여 편 정도 글을 썼습니다.  

한 번쯤 정리를 하고 가야 할 것 같아서 그동안 블로그 하며 느낀 점 정리해 봅니다 ^^

 

 

 

 

 

 

티스토리 History

티스토리 개설 --> 카카오 애드핏 승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하고 계신데

- 티스토리는 구글 광고 플랫폼인 애드센스와 연계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단가가 네이버에 비해 월등히 높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고요

- IT관련 포스팅은 티스토리에 많았습니다. 전문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보이고요
실제 제가 업무하면서 많이 참고하고 있고요
- 구글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좀 더 있습니다.

- 블로그 수를 총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한번 인증을 하면 여러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설만 한다면 애드센스 연동이 됩니다.제가 블로그를 일처럼 제대로 해야지 하고 시작하면 분야별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시작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단점 

- 네이버에 비해 확실히 확장성은 떨어집니다.

- 네이버라는 강자에 비해 방문자 수가 워낙에 적습니다. 100명 넘으면 많이 오신날 ㅎ
- 글관련 품질을 늘 신경 잘 써야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품질로 구글이 광고 송출을 갑자기 안 할 수 있습니다.
- 글을 이쁘게 꾸밀 수 있는 것들이 적다 (아니 전무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양질의 컨텐츠 작성을 유도하기 위해서인 듯 합니다.(브런치처럼)

 

■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지난달 총수익으로 보면 대략 2만 원 조금 넘는 금액입니다. 치킨 한 마리 값이네요 

사실 크게 수익을 바라고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글을 쓰면 더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요거 매달 발생하면 미국 주식을 사는 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언젠가는 좀 더 넣을 수 있는 날들이 오겠죠?

 

■ 작성하는 글의 종류 

아직 확실하게 나아가야 하는 방향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공유하면 좋은 Tip, 경제적 자유 관련 글, 독서 후기, IT 관련 내용, 흥미로운 것들 이것저것  다하고 있네요! 

앞으로는 IT 관련 학습 내용들을 좀 더 많이 정리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은 블로그 글 쓰는 게 재밌습니다. ^^

 

■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등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 & 활용 노하우 , 그동안 많이 신경 쓰지 못했던 프론트엔드 개발 디자인 등에 대해서도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관심 있는 영역에 대한 공부나 취미를 깊게 해보고도 싶습니다. 블로그는 그런 것들에 대한 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도움된 책들

블로그에 도움되는 책들

 

 

 

매일 아침 써봤니 

MBC 김민식 PD의 블로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유연하게 쓴 내용입니다. 블로그를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감정적 만족과 수동적인 직업 찾기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내 삶을 누리는 방법에 대해서 편하게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 쓰기가 힘들거나 블로그를 너무 열심히 하다가 번아웃이 올 때 볼만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정말 강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이 책은 티스토리로 애드센스를 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애드센스에 대해서 최대한 쉽게 설명하는 책입니다.  뒤에 뜬금없이 유튜브 내용이 나와서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하고 싶은 것

블로그를 하다 보니 내 삶이 재밌지 않으면 글 쓰는 것도 재미가 없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은 심사에 통과하기 위해 좀 억지로 글을 쓴 부분이 있는데 앞으로는 좀 더 제 삶을 다채로운 것들로 채워서 즐거운 블로그 생활을 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느낀 점 리뷰였습니다. 다음번에는 한 200편 글 쓰고 또 리뷰 하는 것으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