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블로그 - 구글 애즈 사용법

by 청바지 입고 개발자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적용 된 블로그에서 키워드 선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구글 애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수익 구조 

구글 검색포털을 통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 싶은 기업이나 개인들이 구글애즈라는 시스템을 통해 구글 검색포털에 광고를 입찰하고, 블로거들은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을 통해서 광고코드를 가져옵니다.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블로그 방문자 중 광고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받게 됩니다. 

구글애즈란?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 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광고주는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구글 애즈(구 구글애드워즈)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애드워즈에 등록되는 광고는 광고주들의 입찰에 의해 결정이 나는데요. 입찰가를 낮게 부른 광고는 노출되지 않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주들이 쓰는 시스템이지만 키워드 들에 대한

입찰가 정보를 활용해서 블로거 입장에서 키워드 분석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들에 의해 결정되는 키워드별 입찰가를 확인하고 블로그 키워드를 선정한다면  좀 더 수익성이 있는 블로그 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사용법>

 

1) 구글 애즈 접속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기존 애드센스에 가입하셨던 분들이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 사용법 - 시작화면

 

 

 

2) 전문가 모드 전환하기 

블로거가 키워드 분석 결과를 조회하려면 전문가 모드로 전환해야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광고 목표 선택 화면에서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선택 후 내용 작성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3)키워드 검색 결과 확인하기

구글 애즈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계획 섹션의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한 후 아래 실적 거두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입력화면

 

 

 

4) 키워드 입찰가 확인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입찰가 확인화면

 

 

 

여기서 중요한 것이 페이지 상단 입찰가입니다. 결국 이 입찰가가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에서의 광고수익과 연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입찰가가 높으면 애드센스 수익도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키워드만 보고서 블로그 작성을 하는 것은 꾸준하게 블로그 작성하는 분들한테는 필요악처럼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자신이 쓰려는 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심 있는 키워드들을 구글 애즈에서 미리 분석하고 정리해 놓는 다면 블로그 키워드 분석도 되고 글 작성할 때마다 잘 활용한다면 블로그 수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각 키워드별 분석 날짜, 키워드 내용, 검색 순위, PC 및 모바일 검색 수, 광고단 입찰 가등을 정리하고 입찰가로 정렬한 후 활용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키워드 분석은 블로거라면 피해갈 수 없는 숙제 같은 것 같습니다.


불편하지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인 거죠.

 

키워드 선정 방법 tip(순차적으로)

1) 네이버 광고시스템 키워드 도구를 사용해서 국내 월간 PC검색수와 모바일 검색수를 파악

2)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해당 키워드의 검색영역 순위 확인

3) 작성된 블로그 총 개수, 최상위 플로그 포스팀 내용에 포함된 키워드 개수, 사진 개수 분석

4) 구글 애즈에서 해당 키워드의 입찰가 확인

5) 키워드 정리 

 

 

 

반응형

댓글